시의회로고
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열린마당 의회기능 희의록/의안 의회소식 의회자료
 
플래쉬이미지
의회소식
의회소식
보도자료
주간행사계획
입법예고
보도자료

21.09.07(화)
의회사무국 홍보담당
539-6061
정읍시의원 주요사업장 현장방문
210907-1.jpg 210907-2.jpg
정읍시의회(의장 조상중)가 제267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관내 주요 사업장을 현장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.
이번 현장 방문은 정읍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장의 진행 상황 점검 후 타당성과 문제점 등을 파악하여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.
자치행정위원회(위원장 정상섭)는 내장산문화광장 친수공간 조성 및 문화광장주변 유원시설, 정읍시립요양병원 등 10개소, 경제산업위원회(위원장 정상철)는 칠보산 페러글라이딩장,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 시설 등 7개소를 방문했다.
각 상임위원회별 해당의원들은 집행부에서 추진․관리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대한 현황을 확인하고 사업의 효율성, 예산집행의 투명성, 사업추진에 따른 시민들의 반응 등을 확인하며, 건설현장에서는 부실시공 방지대책 및 방안 모색,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수요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등을 논의 했다.
정상섭 위원장은 관계공무원들에게 “유원 시설 조성 시 자연친화적인 소재 사용으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해 줄 것과 침수방지를 위해 배수시설 재정비 등에 철저를 기함으로 안전성을 확보해 줄 것”을 당부했다.
정상철 위원장은 “레저 시설 이용시 인명사고에 대비하여 보험 가입 등 안전대책을 마련하고, 악취와 같은 심각한 환경문제 등에 감독 및 시설 운영에 철저를 기함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 줄 것”을 요구했다.